xnote에서 윈도우 7사용하다가, 아이폰 개발때문에.. 맥.. 맥 하다가, 아쉬운대로 vmware 설치후 이곳에서 해킨토시 설치해 보았으나, 반응이 느리다는 단점이..
알고 보니, 그래픽 가속인가가 vmware쪽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아서 그런다고 하던데..

아무튼 맥북을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하다가, 이번에 시간이 되고 해서 큰 마음먹고, 윈도우 밀고, 해킨을 시도했다..

고생할 것을 걱정하고, 큰마음 먹고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잘 붙어서 깜짝 놀랐다..
물론 x86osx.com 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ㅎㅎ

설치전 메모리를 4기가로 업댓하고, 에어로 내부 청소 한번하고 난뒤 설치..
특이사항은..

사운드 : alc268인데.. 멀티비스트(3.10.1)에서 Univeral 밑에 voodooHDA 0.2..72로 선택하면 제대로 작동한다.
이처럼 설정후 사운드는 제대로 잡히는데, 동영상 실행시 고음에서 깨지는 현상이 있었다.
이때는 유틸리티에서 오디오 MIDI 설정에서 2채녈-32bit를 16bit로 변경하면 깨지는 현상이 없다.
 


무선랜 : Ralink 2860 으로 해당 사이트에서 받아서 처리하면 된다고 하는데.. 어찌된 일인지 나는 되지 않았다.. 

유선랜은 멀티비스트로 Lnx2Macs RealtekRTL81xx 으로 잡아주었다.
안 그러면.. 갑자기 다운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usb도 아직 못 잡고, 잠자기는 정신 건강상 포기..
그래도 기본적으로 장착된 캠이랑, usb용 무선 마우스는 별도 설정없이 잡아 주었다.

설치는 iBoot 3.2.0를 이용해 10.6.3 retail을 설치한후 10.6.8로 업댓을 했다.



해상도가 1024*800 해상도가 최대 해상도라서 좁아보기는 하네.. ㅡ.ㅜ;

xcode를 실행하니, 더 좁아보이는... ㅜ.ㅜ;



하지만 vmware에서 실행하는 것보다 속도는 더 빠르니.. 만족할만한 수준..
이제 개발하는 일만 남았는데..

언제 개발하려나.. ㅎㅎㅎ

설정

트랙백

댓글